본문 바로가기
나르시시스트/작품 속 나르시시스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릭터 중 나르시시스트 성향을 가진 캐릭터는

by 1004goa 2024. 9. 12.
반응형

디즈니 애니메이션에는 나르시시스트적인 성향을 가진 캐릭터들이 종종 등장한다.
이들은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타인을 조정하거나 이용하며,
외모와 지위에 집착하는 특징을 보여준다.

다음은 몇 가지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나르시시스트 성향을 가진 캐릭터들이다.

 

1. 가스통 (Gaston) - 미녀와 야수

 

가스통은 미녀와 야수에서 대표적인 나르시시스트 캐릭터다. 그는 자신의 외모와 능력을 과시하며 마을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인물이다. 벨이 그를 거절해도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매력에 대해 과도하게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가스통은 항상 자신의 이익과 욕망만을 생각하며, 결국 벨을 얻기 위해 무자비하게 행동한다.

 

2. 고델 (Mother Gothel) - 라푼젤

라푼젤의 고델은 젊음과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라푼젤을 이용하는 캐릭터로, 나르시시스트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라푼젤을 속여 탑에 가둬두고, 외부 세계의 위험성을 과장하며 라푼젤을 통제한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만 라푼젤을 사랑하는 척하는 모습은 전형적인 나르시시스트의 행동이다.

 

3. 퀸 (The Evil Queen) - 백설공주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에 등장하는 사악한 여왕(The Evil Queen) 역시 나르시시스트적인 캐릭터이다. 그녀는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존재여야 한다는 집착을 가지고 있으며, 백설공주가 자신보다 더 아름답다는 사실을 알고 질투심에 사로잡혀 결국 백설공주를 없애려고 한다. 자신의 아름다움과 지위를 위해 무자비하게 행동하는 여왕은 나르시시즘의 전형적인 예다.

 

4. 스카 (Scar) - 라이온 킹

라이온 킹의 스카는 자신이 왕이 되어야 한다고 믿으며, 형제인 무파사를 배신하고 죽이는 등 자신의 야망을 이루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캐릭터다. 그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을 이용하고 조작하는 나르시시스트적인 면모를 보여준다. 권력과 지위에 대한 집착이 그의 모든 행동을 지배한다.

 

5. 한스 (Hans) - 겨울왕국

겨울왕국에서 한스 왕자는 나르시시스트적인 성향을 가진 캐릭터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 안나 공주를 속이고 조작한다. 그는 진정한 사랑이 아닌, 권력을 얻기 위한 목적으로 안나에게 접근하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냉정하고 계산적인 행동을 보인다.


 

이 캐릭터들은 각기 다른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나르시시즘의 다양한 측면을 보여주며,

이야기 속에서 중요한 갈등을 일으키는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